수원시,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정책 펼친다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환경·경제·사회 등 3개 분야 소위원회 회의 개최

이균 기자 | 기사입력 2019/01/24 [09:17]

수원시,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정책 펼친다

지속가능발전위원회, 환경·경제·사회 등 3개 분야 소위원회 회의 개최

이균 기자 | 입력 : 2019/01/24 [09:17]
    22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들이 회의를 하고 있다.

[데일리와이] 수원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가 ‘2019년 지속가능발전 이행 계획’ 수립을 위한 환경·경제·사회 등 3개 분야 소위원회 회의를 지난 22일부터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고 지속가능발전 분야별 이행 계획을 검토했다.

지속가능발전 이행 계획은 지난 2017년 민·관이 공동 선언한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목표’를 효율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수원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정책이다.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도시 수원’을 비전으로 하는 ‘수원시 2030 지속가능발전 목표’는 ‘환경’·‘경제’·‘사회’ 등 3대 분야, 100대 과제로 이뤄져 있다.

‘환경’은 ‘모두를 위한 착한 에너지로 기후변화 대응’ 등을 목표로 신재생 에너지 확대 보급 추진 사업 등 29건, ‘경제’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과 먹거리’ 등을 목표로 수원 푸드플랜 수립을 위한 기반 조성 등 26건, ‘사회’는 ‘복지·건강·교육을 통한 시민행복 확대’ 등을 목표로 노숙인 자활근로사업을 통한 시민행복지수 향상 등 45건의 다양한 과제로 구성됐다.

수원시는 이번 회의에서 검토한 이행 과제 100건에 대해 전문가 자문·담당 부서 관계자 의견수렴 등을 거쳐 오는 2월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정기회의에서 최종 승인할 예정이다.

강건구 수원시 정책기획과장은 “지속가능발전위원회를 통해 수원시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관리·평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펼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출범한 수원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는 수원시정 전반에 지속가능발전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이행계획 수립, 이행계획 추진상황 점검·평가, 지속가능발전 정책 검토·자문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