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우수등급 획득

전국최초 악기 전문 소리울도서관

권인호 | 기사입력 2020/01/30 [00:25]

오산시 소리울도서관,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우수등급 획득

전국최초 악기 전문 소리울도서관

권인호 | 입력 : 2020/01/30 [00:25]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국내 최초 악기 전문 도서관으로 지난해 7월 개관한 소리울도서관이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으로부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본인증‘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arrier Free) 인증제도는 장애인, 노인, 임산부 등을 비롯한 모든 국민이 지역 및 개별시설을 접근·이용·이동함에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보건복지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령으로 운영하는 제도이다.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장애인의 도서관 접근성 및 이용성 개선을 위한 동선계획 및 자동문 설치, 독서보조기기 구입 및 설치, 장애인 화장실 전층 설치 등을 반영하며 본인증 획득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다.

 

한현 오산시 도서관장은 "이번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BF) 우수등급 인증은 계획 및 설계단계부터 장애인, 노인 등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을 건립하고자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 도서관 이용 약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리울도서관은 부지면적 4,924㎡, 연면적 2,995㎡ 지하1층에서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되어 일평균 800명 이상이 도서관을 방문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