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부패행위 근절 ‘청렴옴부즈만’ 공개 모집

- 8일까지 ‘청렴옴부즈만’ 3명 모집…변호사, 회계사 등 관련분야 3년 이상 실무 경력자

이기선 | 기사입력 2020/09/01 [14:59]

한국도자재단, 부패행위 근절 ‘청렴옴부즈만’ 공개 모집

- 8일까지 ‘청렴옴부즈만’ 3명 모집…변호사, 회계사 등 관련분야 3년 이상 실무 경력자

이기선 | 입력 : 2020/09/01 [14:59]

 

한국도자재단이 도자재단의 반부패·청렴 확립과 올바른 공직가치 실현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게 될 ‘청렴옴부즈만’을 오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옴부즈만(Ombudsman)’은 공직자들의 불법행위 또는 부당한 행정처분으로 피해를 입은 민원인이 그 구제를 호소할 경우, 일정 권한 범위 내에서 조사를통해 시정을 촉구함으로써 민원인의 기본권을 보호하는 민원조사관을 말한다.

 

재단 ‘청렴옴부즈만’은 재단이 새롭게 시행하는 제도로서 총 3명으로 구성된다. 변호사, 회계사 등 관련 경력이 있는 전문가가 독립된 제3자 입장에서 재단 주요사업을 모니터링해 부패통제 시스템의 안정적 정착을 추진한다.

 

‘청렴옴부즈만’의 주요 역할은 ▲주요사업 등의 감시․평가▲부패행위 관련 사항의 시정 권고 ▲제도 및 운영 개선이 필요한경우 이에 대한 권고 또는 의견 표명 ▲옴부즈만이 처리한 시정 및 제도 개선에 관한 실태조사와 평가▲옴부즈만 활동과 관련한 교육 및 협의회 참여 등이며, 임기는 2년으로 연임 가능하다.

 

응모 자격은 ▲한국도자재단 및 사업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풍부한 자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기술사 등 3년 이상 경력을 가진 자 ▲출자·출연기관의 업무 및 문화예술 등에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 ▲그밖에 신망과 청렴성이 높고 전문성이 있는 외부 전문가 등이다.

 

지원자는 관련 서류를 오는 8일까지 이메일(110@kocef.org)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기관 운영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투명성 제고 등 역할을 하는 재단 ‘청렴옴부즈만’ 공모에 도덕성과 청렴성을 갖춘 전문가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