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반려동물놀이공원 TF팀 구성 논의 가져

- 하남시 도시농업과 담당자와 면담 가져 -

이기선 | 기사입력 2020/10/12 [11:30]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반려동물놀이공원 TF팀 구성 논의 가져

- 하남시 도시농업과 담당자와 면담 가져 -

이기선 | 입력 : 2020/10/12 [11:30]

▲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 추민규 도의원, 반려동물놀이공원 TF팀 구성 논의 가져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더불어민주당, 하남2)은 하남시 반려동물놀이공원 건립과 관련하여하남시 도시농업과과장과 경기도의회 하남상담소에서 면담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미사동에 건립 예정인 반려동물놀이공원은 공원녹지과와 도시농업과가 전담하고 있으며 설계도면의 승인을 기다리는 중이다. 다만, 반려동물의 이해와 보호 등 안전문제가 시급한 상황이기때문에 전문가 중심의 TF팀 구성이 절실한 상황에서 하남시와 수의사 협회의 협조가 당부된다.

 

이번 반려동물놀이공원 TF팀 구성은 위원장으로 하남동물병원 원장과 하남시 수의사협회장이 거론되고 있으며, 반려견 단체, 시민단체, 학부모단체, 시청공무원, 경기도의원 등 10명이 참여할예정이다.

 

추민규 의원의 공약사업이기도 한, 반려동물놀이공원은 동물과 사람이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공간이 협소한 점을 감안하여 진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농업과 홍윤식 과장은“무엇보다 공원녹지과와 도시농업과가 함께 시민이 안전하게 동물과 소통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마련하는데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추민규 의원은“뭐든지 예산이 중요하겠지만, 반려견을 키우는 입장에서 동물과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이 하남시에는 없다는 것이 문제고, 아이들과 동물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