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시, 아동친화도시 추진 시민 의견 수렴‘아동정책 토론회’개최

이기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9/15 [18:56]

[광명시] 광명시, 아동친화도시 추진 시민 의견 수렴‘아동정책 토론회’개최

이기선 기자 | 입력 : 2021/09/15 [18:56]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11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아동친화도시 추진관련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아동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비대면 방식과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초중고교 아동과 학부모, 아동기관관계자 등 100명이 참여했다.

 

앞서 진행된 11일 토론회에는 70명의 아동이 비대면 화상회의로 6개의 소모둠으로 참여해 아동 정책에 반영할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시청 대회의실에서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진행된 14일 토론회에는 광명시 초중고교 학부모와 아동관련기관 관계자 3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아동친화도시 슬로건을 선정하고 아동관련 정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 토론회 참가자는 “단순히 정책의 수혜자가 아닌 주체가 되어 의견을 내고 제안할 수 있어 인상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말하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이 정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아동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아동친화도시 추진을 위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