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임인년 호랑이해, 파주 한빛도서관과 함께!

- 2022년 새해, 호랑이 주제 특별 도서 전시

이기선 기자 | 기사입력 2021/12/30 [17:31]

[파주시] 임인년 호랑이해, 파주 한빛도서관과 함께!

- 2022년 새해, 호랑이 주제 특별 도서 전시

이기선 기자 | 입력 : 2021/12/30 [17:31]

 

파주시 한빛도서관은 임인년(壬寅年) 호랑이해를 맞아 내년 1월 2일부터 2월 28일까지 두 달간 호랑이를 주제로 특별도서를 전시한다.

 

종합자료실에서는 ‘어흥, 바른생활 루틴이’를 주제로 한 <루틴의 힘> 등 10권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는 새해를 맞이해 나만의 ‘바른생활 루틴(Routine, 매일 수행하는 습관이나 절차)’으로 보다 건강하고 의미 있는 일상을 설계해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책들을 선정해 전시한다.

 

어린이자료실에서는 실제로 존재하지는 않지만 임인년 검정 호랑이 해를 맞아 호랑이 기운이 솟아나는 그림책 <나는 호랑이입니다> 등 10권을 어린이 독자에게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 포함된 책 중 <호랑이를 덫에 가두면(When you Trap a Tiger)>은 2021 뉴베리상 대상 수상작으로 한국 전래 동화 ‘해님과 달님’에 새로운 숨결을 불어 넣은 한국계 미국인 작가인 태 켈러의 작품으로 유명하다. 해당 전시 도서는 영어원서, 번역서는 물론 영어전자책의 형태로 읽을 수 있어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빛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2022년 검은 호랑이의 해를 맞아, 옛 선조들이 호랑이 그림을 문에 붙여 한해의 안녕과 평화를 빌었듯, 코로나19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진 파주 시민이 새해에는 한빛도서관에서 소개한 책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기획했다”고 말했다.

 

전시 예정인 도서의 목록과 소개는 각 자료실 뿐만 아니라 한빛도서관 홈페이지(lib.paju.go.kr/hblib)에서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한빛도서관(031-940-5727)에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