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경기도여성가족재단, 11일 ‘경기도 아빠하이 봄 가족운동회’ 개최

이기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5/13 [08:54]

[경기도] 경기도여성가족재단, 11일 ‘경기도 아빠하이 봄 가족운동회’ 개최

이기선 기자 | 입력 : 2024/05/13 [08:54]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11일 경기도인재개발원 야외운동장에서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인식개선’ 사업 5기 참여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봄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인식개선’ 사업은 남성 육아 일상성 정립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아이·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2020년부터 운영돼 올해로 5년째다.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3~10세 아이를 양육하는 도내 남성들에게 아이의 연령 발달 단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참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운동회에서는 700여 명의 가족구성원 및 참여자가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시키기 위한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연령별 명랑운동회, 체험부스(VR체험, 에어바운스, 인생네컷 등), 버블쇼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혜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가족들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사랑과 이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도내 남성 양육자들이 경기도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가족친화 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